확실하게 분석한 근로자(인력)파견법인 절세관련 꿀팁
확실하게 분석한 근로자(인력)파견법인 절세관련 꿀팁
근로자파견법인 설립 시 절세관련 주의사항, A부터 Z까지 확인해볼까요?
제 지인 중 책을 살 때마다 그 영수증을 책갈피처럼 쓰는 사람이 있는데요~
왜 그러냐 물어봤더니, 책을 읽을 때 마다 이 책을 돈주고 샀다는 걸 상기시키려고 하는거래요.
보통 사람들은 돈이나 시간을 들인 일은 무의미하게 쓰지 않도록 노력하잖아요.
제 포스팅을 보는 시간도 아깝지 않도록 오늘도 근로자(인력)파견법인 유용한 정보 가져왔습니다!
근로자파견 법인 설립에는 공과금과 법무사 수수료를 포함한 등록면허세
비용이 들며, 지역과 자본 금액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므로
법인사무소로 상담해 정확한 해당 금액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근로자파견 법인 상호는 동일하지만 않는다면 지정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설립등록면허세는 법인을 설립하고자 하는 지역에 따라서 차이가 나는 편입니다.
만약에 근로자파견 법인 설립 시에는 예전의 상호와 똑같거나 동일한 것을 택한다면
등기가 되지 않을 수 있으니 미리미리 알아보시고 실행해야 합니다.
파견근로자는 인력공급에 해당한 근로자로서 부가가치세 과세대상에 해당되시는데요.
세금계산서를 필수로 파견사업장에 발급해야 한다고합니다.
이외에도 근래에 허가를 받지 않은 근로자파견 사무실이 많다고합니다.
추후에 적발되어 과징금이 부가되는 문제점이 있을 수 있으므로 신경써야 합니다.
[절세정보를 안내드립니다]
근로자파견법인 설립 시 필요한 서류에 대해 알아볼까요?
근로자파견법인을 설립을 허가 받기 위해서 준비해야 하는 서류로는
근로자파견법 시행규칙 별지 제2호 서식에 따른 사업계획서와, 법인등기부등본 및 정관,
사무실 전용면적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및 그 위치도가 있습니다.
근로자파견법인을 신청할 때 제출하는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는
법정이 제시하는 서식에 적합한 식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법인 등기부 등본의 경우엔 말소사항을 포함해야 하며,
이때 정관 사본으로 신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근로자파견법인을 설립하기 위해서는 사무실 전용면적을
증명할 수 있도록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요.
해당 자료는 건축물 관리대장, 사무실 임대차계약서, 사무실 위치도,
또는 전용면적을 체크할 수 있는 평면도가 있습니다.
그리고 근로자파견 법인 허가 신청을 할 때 구비해야 할 것은
근로자파견사업 허가신청서, 계획서, 자산상황 확인서류,
사무실 전용면적 확인할 수 있는 서류나 위치도, 수입인지 3만원 입니다.
이외에도 근로자파견 법인 건립 시에 인원 대표자 1인을 배제한 나머지 임원들은
각각 개인인감증명서 1통, 인감도장, 주민등록등본 1통을 챙겨야 합니다.
혼자서 해결하기에는 너무 복잡하고, 지치는 법인설립과 세무기장!
최고 수준의 실력을 갖춘 법무사이자 세무사인 스마일세무닷컴에 맡겨 주세요.
스마일세무닷컴은 체계적인 법인설립/법인전환/세무기장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세무기장 의뢰가 들어오면 무료법인 설립(공과금 별도)까지 도와드리는 혜택!
사업자등록에 4대보험 대행서비스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스마일세무닷컴에서
지금 바로 세무/회계/법인 업무 상담을 체험하시길 바랍니다.
스마일세무닷컴 전화 상담 문의는>>02-548-0509로 전화 주세요!
이전에 없던 세무•회계 대행서비스를 접해보고 싶은 분들,
법인설립&전환 상담을 받고 싶은 분들은 지금 바로 전화 주세요!
스마일세무닷컴 전화 문의>>02-548-0509로 주세요! 법인설립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
월요일은 정말 길게 느껴지면서 주말은 정말로 짧게 느껴지는 것 같네요.
사실 똑 같은 시간인데 이렇게나 차이 나는 것은 마음가짐 때문이겠죠.
오늘 근로자(인력)파견법인에 관해 배우는 시간은 어땠나요?
근로자(인력)파견법인에 관심이 생긴 분들께 달콤한 주말 같은 시간이 되셨기를 바랍니다!